생활문화 거버넌스 25

생활 속에서
즐기는 문화

종로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예술동아리들이 문화예술 향유의 수혜자를 넘어 직접 주체자로
참여할 수 있도록 생활문화 플랫폼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.

  • 생활문화사업 사진입니다.
  • 생활문화사업 사진입니다.

생활문화사업 사진입니다.

“ 생활문화 협력체계 구축사업 ”

2017년 생활문화 거버넌스 사업을 시작하면서 86개 동아리를 발굴하였고, 이들이 모여 생활문화 네트워크 ‘종로랑’이 형성되었습니다.

종로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예술동아리들이 모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과 동아리주도형 축제 및 문화행사 개최를 통해 생활문화 시민 모두가 문화와 예술로 지역사회를 직접 가꾸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방식으로 일상 속 문화를 누리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.

축제 개요

명 칭 생활문화 협력체계 구축사업 (생활문화 거버넌스 25)
사업 대상 종로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예술동아리
문 의 문화기획팀 | 02-6203-1167
소통 공간 종로 생활문화 예술동아리 모임 BAND

주요 활동

구분 활동명 주요내용
1 네트워크 모임 종로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예술동아리들이 주기적인 모임을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, 형성된 네트워크를 통해 동아리 스스로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모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2 종로랑 展 종로구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공예, 미술, 사진 등 동아리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전시연계 공연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종로 곳곳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.
3 종로랑페스티벌 종로랑 페스티벌은 재주 많은 종로 생활문화 예술동아리들의 연합대축제로, 동아리들이 준비과정부터 기획까지 모든과정에 참여하며 공연과 전시 그리고 마켓 등 일상 속 생활문화의 결실들이 펼쳐지는 축제입니다.
4 지역축제 연계 참여 돗자리 음악회, 거리예술존 등 지역축제와 연계하여 생활문화예술동아리 발표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5 도시의 별 헤는 밤 <윤동주 시 버스> 지역 문학관과의 문학 교류를 통해 윤동주 시인의 삶과 문학을 기리는 <시 버스> 탐방
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(로그인 등)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